. 동력용 벨트Technology

벨트 동력 전달 방식은 벨트와 풀리의 접촉면에서 마찰을 이용하여 동력을 전달한다.
벨트의 슬립이 없이 동력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적정한 장력이 유지되어야 한다.
벨트의 장력은 사용 시간의 경과와 함께 변화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체크하고 재조정해야 한다.
지금까지는 벨트에 적정한 텐션을 유지시키기 위해 모터를 이동하거나 부가적인 텐션 장치를 설치하였다. 그러나 이런 방법은 일정기간의 효과는 있지만 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

. ROSTA 자동텐션장치의 원리
왼쪽의 그림에서 보여주듯이 큰 사각 바에 안쪽의 사각 바를 엇갈리게 놓고 각각의 모서리에 네 개의 고무 심체를 끼워 스프링 기능과 텐션 기능을 가능케 한다.
삽입된 탄성체인 고무는 구동 중 이완 측에서 발생되는 진동과 충격을 흡수한다.
이 기본 유니트에 레버를 만들어 V풀리 혹은 Roller를 장착하여 동력용 V벨트 텐션장치를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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